학부공지
●[수강신청] 2023-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 (수강허용확인서 포함)
2023-01-20 4581

아래 내용 및 수강신청 페이지의 '수강안내'를 꼭! 한 번은!! 정독하시고, ctrl+f로 찾아보신 후에 문의주세요.

효율적인 행정 업무를 위해 꼭 부탁드립니다 :)



1. 수강신청 일정

 

 

 


2. 수강신청 관련 안내 

- 학부공지에 시스템 증원 등 수강신청관련 정보를 안내드릴 예정이니, 
정보를 놓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강 후 정정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홈페이지를 주기적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해당학년 수업 증원 시 헤이영 알림 발송 예정이니, 알림 수신 허용을 다시 한 번 체크해주세요.


3. 증원 관련

- 증원은 과사무실의 권한이 아닙니다.
1) 전공 과목 : 학생이 교수님께 증원을 문의하면, 교수님의 판단 하에
  가) 개별 수강허용 (4. 수강허용확인서 제출) - 선수강, 졸업예정자 등
  나) 시스템 증원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이 진행됩니다. 수업 담당 교수님께 문의해주세요.
2) 공통기초과목 : 관장학과에 문의 전화
ex. 전문학술영어 : 설강학과-융합전자공학부, 관장학과-창의융합교육원
-> 창의융합교육원에 문의


4. 수강허용확인서 제출 안내 (주전공학과에 제출, 첨부파일 참고)

 

 *제출기간 : 2023.3.6(월) ~3.9(목) 15시까지 *제출기한 엄수


 *제출방법 : 아래 두 가지 중 선택
    가. 직접제출 : 공대행정팀(공업센터본관 412호) 융합전자공학부에 제출 (주전공 학과에) 

신청 과목이 다수일 경우 ex)처럼 칸을 추가하여 작성. 절대 새로운 장에 작성하지 마세요.

    ex) 
   

 나. 온라인 제출      
      (많은 학생들이 요청을 하기 때문에 누락될수가 있으니, ①② 다 진행해주세요.) 

  ① ‘수강허용확인서’를 메일(hyelectronic@hanyang.ac.kr)로 첨부하여 제출

       메일 제목 : [수강허용확인서] 성명 / 학번

  ② 조사 폼에 위 사항 입력 https://forms.gle/ujCyvEzpBxtZeJtc7
반드시 학과메일로 신청서 제출하고 구글폼까지 작성 완료하여야 수강 정정 가능함. 둘 중 하나만 하면 입력 불가.
  
※ 수강확인: 3월 10일(금) 16:00시 이후 본인 HY-in에서 수강신청 내역 반드시 확인
 

※ 유의사항
1. 교양과목 신청 불가(설강학과가  ‘서울대학’ or 교양과목 공통영역 입력 불가)  

2. 강의시간이 중복되는 교과목은 03.09(목)까지 반드시 삭제. (중복될 경우 입력 불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수강신청 관련 FAQ]


이수 제한
1) 타 학년 수업일 경우 :
ex.
<2학년 개설 과목인 경우>
*이수설정-가능학년 : 2,3 - Y, 인원 수 : 2학년에만 배정
-> 2학년 수강신청 후 전체학년 때(개강 전 정정기간) 3학년 잔여석 수강신청 가능
 
*이수설정-가능학년 : 2,3 - Y, 인원 수 : 2, 3학년에 배정
-> 각 학년별 수강신청 때 학년별 정해진 인원 수만큼 수강신청 가능
 
*이수설정-가능학년 : 2 - Y, 개강후정정기간 이수제한적용 : N
-> 개강 "전"엔 2학년만, 개강 "후"엔 모든 학년 가능
 
2) 이수설정도 N, 개강후정정기간 이수제한적용도 Y
-> 수강신청 불가, 교수님께 개인적으로 수강허용 문의(학과 처리 불가능)
 
3. 다전공 및 부전공
1) 무조건 수강신청시에 "타전공 일반선택" 으로 이수구분 되어있어야 함
-추후 다전공 혹은 부전공 학점으로 인정됨.
-전공**일 경우에는 주전공으로 인정됨.
 
2) 수강신청 전, 주전공-다중전공 동시중복학점을 잘 확인해야 함.
-중복학점을 넘었을 경우 무조건 예외없이 ‘주전공’으로만 인정 됨.
 
2) 학과간공통교과목 – 무조건 예외없이 주전공으로만 인정
[학과간공통교과목 지정 현황] - 수강편람에서 개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