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공지
[장학] 2021-2 경제사정 곤란 학부 재학생(코로나19 피해학생) 장학금 신청 안내
2021-11-10 119

2021-2학기 경제사정 곤란 학부 재학생(코로나19 피해 학생) 장학금 신청 안내
 

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의 실직/폐업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국가장 학금II유형, 교내장학금)을 지급하고자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자는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코로나19로 2021. 6월~10월 중 학부모가 실직/폐업한 학생 (2021-2학기 재학생)  

※ 실직의 경우 비자발적 실직자(실업급여 수급대상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 2021-2학기 소득구간 9, 10구간, 소득구간 미산출자,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도 신청 가능  

※ 2021-2학기 전액장학금 수혜자 제외
※ 2021-1학기 경제사정 곤란 학부 재학생(코로나19 피해 학생) 장학금 수혜대상자 제외
 

2. 지원금액: 등록금의 10% 지원 (단,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원)  

- 국가장학금 신청자(9,10구간 포함) : 국가장학금II유형 지급  

-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및 소득구간 미산출자 : 교내장학금 지급 

 


3. 신청방법
1) 신청 기간:  2021. 11. 12.(금) ~ 2021. 11. 26.(금) 24:00까지
2) 신청 방법:  HY-in 포털 로그인→신청→등록장학→기타교내장학신청→교내특별장학 신청  

※ 신청 후 필히 아래에 제시된 제출서류를 업로드해야 함
(파일명은 반드시 학번_이름_pdf(jpg) 등으로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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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 서류 목록
(※ 서류 제출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유효함)
1. 부모 실직·폐업 증명서류(아래의 서류 중 택1) 가. 고용보험수급자격인정명세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ei.go.kr) 초기화면 개인서비스>실업급여>수급자격 인정명세서 발급청구) 나. 고용보험수급자격증 사본(지역 고용노동복지플러스센터 방문)
다. 폐업사실증명서(www.hometax.go.kr 초기화면 中 상단 민원증명>폐업사실증명) 

 

2. 공통서류: 가족관계증명서(실직·폐업대상자와 본인과의 관계 증명)
* 최종이직일(퇴사일), 폐업일이 2021. 6월 ~ 10월 사이여야 함
* 증빙서류 미업로드 시 선발대상자에서 제외/서류 업로드 시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처리 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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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사유의 경우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곤란사정을 기술하되, 의무작성은 아님  

 

4. 장학금 지급방법 : HY-in 포털에 등록된 장학금 환불 개인계좌로 지급
(학자금대출이 있을 경우 대출상환처리) 

※ 장학금 환불 계좌 : HY-in 장학 환불 계좌(HY-in 로그인→신청→등록장학→본인계좌관리에 들어
가 본인 명의의 계좌 입력)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관리공단, 국방부 등 외부기관 학자금대출은 장학금 수령 후 직접 상환해야 하며 미상환시 중복 수혜로 인해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등 신청 불가
 

5. 장학금 선발여부 확인 : 2021년 12월 말 HY-in > MY홈 > 등록장학 > 장학수혜내역조회 메뉴에서
개별 확인
 

6. 장학금 지급일 : 2022. 1월 중순 예정

 

7. 문의처 : 각 캠퍼스 학생지원팀 서울캠퍼스 : 02-2220-0094/0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