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공지
[수강신청]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정정을 위한 1주차 원격 수업 청강 신청 안내
2021-08-25 539

 

“수강정정을 위한 1주차 원격 수업 청강”신청 안내

1. 수강정정을 위한 1주차 원격수업 청강 개요

가. 개강 후 수강 정정 이전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도 1주차 원격 수업을 청강할 수 있습니다. 

    청강이 가능한 수업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수강 여석이 없어 교강사에게 추가 신청을 요청하여 기존에 승인을 받은 교과목

   ② 수강 여석이 없어 교강사에게 추가 신청을 신규 요청할 교과목

   ③ 수강 여석이 있고, 개강 후 전체 정정기간에 신규로 추가할 교과목

나. 단, 1주차 원격수업 청강은 교강사가 청강을 허용했더라도 실제 수강신청과 무관합니다. 

    청강 가능여부는 교강사의 재량이므로 반드시 사전에 수업 담당 교강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은 학생이 직접 수강정정 기간(09.06.(월) 17:00~09.07.(화) 24:00)에 완료하거나 단과대학 행정팀(09.09.(목) 11:00~09.10.(금) 17:00)에서 입력하여야 합니다.

  ※ 교강사는 학생 수강신청을 대신 해줄 수 없습니다.

  ※ 수강신청이 완료된 이후에는 학생 본인이 졸업사정 및 수강신청내역 확인을 통해 이수구분 등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재수강, 다중전공은 표기된 이수구분과

     다를 수 있으므로, 담당 단과대학을 통하여 추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청강내역은 9월 13일(월)~14일(화) 일괄 삭제됩니다.
 

2. 수강정정을 위한 1주차 원격수업 청강 신청 방법

 

일정

신청 절차

08.20.(금)
~
08.26.(목)

수강정정을 위한 1주차 원격수업 청강 신청
- 청강 희망 교과목 담당 교강사에게 이메일로 청강 신청
메일제목: [청강]수업번호 XXXX 교과목명 XXX 청강 신청 (XX학과 성명 학번10자리)
1주차 청강 신청서 작성(클릭) , 메일본문 또는 첨부파일로 송부
- 오프라인 대면 지양. 강의계획서에 기재된 담당교강사 이메일로 연락

09.01.()
~
09.06.()

교강사가 청강을 승인 시, 1주차 원격수업 청강 진행
lms.hanyang.ac.kr에서 청강 교과목 접근 가능1주차 원격수업 청강

개강후정정기간
09.06.()17:00
~09.07.()24:00

1주차 원격 수업 청강은 교강사가 청강을 허용했더라도 최종적인 수강 허용의 개념이 아니며 실제 수강신청과 무관하기 때문에, 반드시 개강 후 정정기간동안 수강신청포털을 통해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진행

3. 문의

 

청강 가능 여부 상세 문의

담당교강사 / 학생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개강 후 수강정정 상세 문의

담당교강사 / 학생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HY-ON 상세 이용법 문의

교수학습지원센터